-규정 타수(regulation) 기준 타수의 숫자
-그린(green) 보통은 퍼팅을 하는 장소. 경기 규정에서는 플레이하는 홀에서 해저드를 제외하고 20야드 이내의 퍼팅을 하기위해 정비되어 있는 구역을 말함, 잔디가 가장 짧게 깎여 있다.
-그립(grip) 클럽의 손잡이나 손으로 잡는 부분을 말하는 경우도 있으나, 보통 클럽을 쥐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. 그립에는 오버래핑, 인터로킹, 내추럴 그립이 있다.
-내리막 라이(downhill lie) 내리막 경사면에 공이 정지해 있는 상태. 공을 어드레스 할 때 왼발보다 오른발을 더 높게 한다.
-내추럴 그립(natural grip) 직립으로 서서 가슴을 펴고 팔을 자연스럽게 늘어트리면 인체특성상 손등을 전면을 향하고, 체형과 체질에 따라 손목 관절이 20~45도 정도 몸 안쪽으로 돌게 된다. 이 자세를 유지하여 쥐는 방법.
-노 리턴(no return) 플레이어가 경기를 기권하여 카드를 위원에게 제출하지 않는 것 기록에는 N.R이라고 기록한다. 불명예쓰러운 일이다.
-다운 블로(down blow) 클럽을 휘둘러 내리는 동작이나 탑에서 내려친 클럽헤드의 중심이 최저점에 이르기 전에 공을 치는 것, 즉 공을 때려 붙이듯이 클럽을 예각으로 끌어내리는 것이다.
-다운 스윙(down swing) 클럽 헤드가 공을 향해서 아래로 내려올 때의 스윙 부분.
-더블 보기(double bogey) 한 홀에서 기준 타수보다 두 타수 많은 점수
-더블 쉬프트(double shift) 백스윙 때는 수직에 가까운 각으로 팔과 클럽이 운동하고, 다운스윙 떄는 중력의 영향으로 백스윙 때 보다 낮은 각으로 팔과 클럽이 운동 하는 것
-더블 이글(double eagle) 한 홀에서 기준 타수보다 세 타수 적은 점수. 알바트로스와 같다
-드라이버(driver) 우드의 제1번 클럽을 가리킴. 최장거리를 치기 위해 클럽에서도 가장 길고 수직에 가까운 로프트의 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, 이것으로 공을 날리는 것을 드라이버 샷이라고 한다.
-드로우(draw)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어지는 샷
-디보트(divot) 공을 쳤을 때 잔디나 흙이 클럽 헤드에 닿아 패어진 곳. 이것을 즉시 묻고 밟아주는 것이 에티켓이다.
댓글